티렉스 Car Story

겨울 피부 촉촉한 관리 꿀팁 공개!! 본문

Health and Medicine

겨울 피부 촉촉한 관리 꿀팁 공개!!

D.EdiTor 2017. 12. 13. 09: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 피부 건강의 가장 큰 적은 건조함’!


춥고 건조한 겨울이 되면 밖에서는 매서운 칼바람에 안에서는 잦은 난방기 사용으로 피부는 찬바람, 뜨거운 바람을 번갈아 맞으며 한껏 예민해진다. 특히 겨울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피부 건조함을 가장 대표적인 고민거리로 꼽는데, 건조해진 피부는 가려움, 각질 등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그렇다면 매서운 칼바람에도 후끈한 난방에도 끄덕 없을 겨울철 피부를 위한 해답은 무엇이 있을까? 겨울에는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보습이 가장 중요한 피부 관리법이다. 겨울철 메마른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생활습관과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줄 보습 아이템을 알아보자.

 

 


1. 실내에서는 가습기 사용하기


가습기는 수증기를 분사하며 건조한 환경을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실내 습도는 약 60%를 유지하는 것이 피부의 수분 밸런스 유지에 좋으며, 위생을 위해서는 가습기 필터를 정기적으로 꼼꼼하게 청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가습기가 없거나 사용과 세척 과정이 귀찮다면, 수건이나 분무기를 활용해 보자. 물에 적신 수건을 걸어두거나, 바닥에 물을 살짝 부리거나 혹은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려주면 간편하고 쉽게 가습기 효과를 볼 수 있다.


 


2. 하루 7~8잔의 물 마시기


물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하루 7~8잔의 물을 꾸준히 마시며 실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하루 약 2L의 물을 조금씩 자주 나눠 마시며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물을 마실 때는 차가운 물보다는 상온의 물 또는 미지근한 물이 좋으며, 생수가 건강에 가장 좋다.

 


3. 1시간 간격으로 짧게 실내 환기시키기


겨울철 실내에서 오래 생활하고 난방기까지 자주 사용한다면 환기를 시켜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이 좋다. 환기는 1시간 간격으로 5분에서 10분 정도 창문을 열어 두는 것이 좋다. 혹시 창문이 없거나 문을 열 수 없는 공간이라면 실내를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4. 비타민 꾸준히 섭취하기


꾸준한 비타민 섭취는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대표적으로 비타민C는 기미와 주근깨 완화 효과가 있으며 피부가 화사하고 매끄러워지도록 도와준다


또한 비타민E는 피부 속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타민은 주스나 과일 등 음식물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으나, 종합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 보습 제품을 통해 홈케어 하기


건조한 피부를 오래 방치하면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수분 보충 효과가 있는 보습 제품을 사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보습 제품을 고를 때는 보습은 물론 영양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이는 실내에서 오랜 난방 사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줘야 하기 때문이다.

 



겨울철 우리 가족 피부 보습을 책임질 유사나 에너자이징 샤워 젤’ & ‘퍼밍 바디 너리셔

 


겨울철에는 주로 옷 밖으로 노출되는 얼굴, , 입술 보습에 세심하게 신경 쓰지만, 옷 속에 감춰져 있는 바디 피부 또한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겨울철 뜨거운 물 샤워는 피부 속 수분을 빼앗고 피부 보호막인 피지까지 씻어낼 수 있기 때문에, 샤워 단계부터 샤워 후 관리 단계까지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글로벌 웰니스 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에너자이징 샤워 젤은 아보카도, 호호바씨 오일 등 식물성 성분이 피부의 불순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바디에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해준다. 또한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밀크프로테인을 함유했으며, 상큼한 오렌지 향이 샤워를 더욱 기분 좋게 만들어준다.

 

샤워 후에는 고보습 고영양 바디 크림인 퍼밍 바디 너리셔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퍼밍 바디 너리셔는 셰어버터와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은 물론 수분 보충에 제격이며, 함께 함유된 에키나세아추출물, 병풀추출물은 탄력 있는 피부 관리를 돕는다. 또한 사용감이 가볍고, 끈적임도 없어 산뜻한 바디 보습 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