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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리 명품 소재 알칸타라(Alcantara) 국내 공식 런칭

T-REX Car Story/Car 시장&업계이야기

by D.EdiTor 2017. 10. 31.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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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브랜드가 가진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줄 소재를 소개합니다. 27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K현대 미술관글로벌 라이프 스타일의 선두주자인 이태리 명품 소재 알칸타라(Alcantara®)가 국내에서 첫 기자 간담회를 갖고 공식 런칭을 알렸다.


안드레아 보라뇨 알칸타라 S.p.A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리얼라이즈 포텐셜 위드 알칸타라(Realize Potential with Alcantara)’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최고의 품질에 스타일과 지속가능성을 더해 기존 소재와 차별화에 성공한 알칸타라의 특징과 장점이 소개됐다또한알칸타라만의 고유함 및 독특함무한하게 확장 가능한 다양한 텍스처 및 컬러 스펙트럼으로 구현된 세련되고 뛰어난 감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눈길을 사로 잡았다

 


알칸타라는 이태리 밀라노에 본사를 둔 알칸타라 S.p.A만이 유일하게 생산 가능한 부드러운 실크와 유사한 촉감을 지닌 세련된 느낌의 소재로 가볍지만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다양한 컬러와 두께로 가공이 가능하며 탁월한 난연성향균성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다또한알칸타라는 세탁 및 관리가 용이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모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소재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알칸타라는 이미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고급스러우면서도 불에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페라리마세라티벤틀리람보르기니 등 세계 일류 자동차 브랜드의 실내 인테리어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디자이너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장점에 더해 우아함과 편안함실용성까지 갖추고 있어샤넬스와로브스키 등 패션 브랜드는 물론 토레리뉴로제레오룩스카펠리니 등 세계적인 가구 업체들과 협업하고 있다.

 

이외에도젠하이저와 온쿄의 헤드폰 및 스피커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태블릿 등 하이엔드 컨슈머 디바이스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특히최근에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8 S8+ 및 갤럭시 노트 8의 케이스로 출시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하다.

 

유럽과 북미를 넘어최근 중국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알칸타라는 이번 한국 진출을 통해 아시아의 럭셔리 소재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이를 위해향후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한국 및 아시아 지역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모색함으로써 적용분야를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또한수요 확대에 대비해 올해부터 5년 동안 3억 유로( 3,800억원)를 투자해 생산규모를 2배 이상 확대한다.


 


알칸타라 S.p.A의 안드레아 보라뇨 회장은 “알칸타라는 끊임없는 혁신을 원하는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알칸타라 소재 및 브랜드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탐색해 나가고 있다”며“자동차테크 디바이스패션인테리어 등 제조업부터 첨단 기술 및 모던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이 알칸타라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라뇨 회장은 이어“알칸타라는 비동물성 원료로 2009년부터 탄소중립 인증을 받은 미래지향적이며친환경적인 소재이기 때문에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트렌디하고깐깐한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도 완벽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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