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스포츠카를 품은 여행용 벤츠 캠핑카, 바리오모빌 '시그니쳐' 본문

T-REX Car Story/Car 드림카

스포츠카를 품은 여행용 벤츠 캠핑카, 바리오모빌 '시그니쳐'

D.EdiTor 2017. 9. 19. 13:4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여행용 캠핑카 중 넓은 적재공간과 편안한 탑승공간을 자랑하는 자동차 중에서, 숙식까지 가능한 자동차를 모터홈이라고 부른다. 

그 중에서도 클래스A 모터홈은 모터홈 중에서도 가장 큰 차체를 지니는 등급으로 대형 버스나 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다.



바리오 모빌(Vario Mobil)의 시그니처(Signature) 모델도 클래스A 모터홈 모델로, 스포츠카를 탑재할 수 있는 럭셔리 모터홈으로 유명하다. 


이 모델은 초대형 캠핑카로 각광을 받으며, 미국이나 유럽의 유명배우나 가수들이 지방투어와 촬영을 위해 이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바리오 모빌의 시그니처는 9월에 첫 공개를 통해 '벤츠를 품은 벤츠'로 알려졌다. 시그니처 1200은 26톤 무게의 벤츠 악트로스(Actross) 2533 트럭을 기반으로 한 대형버스이다. 

메르세데스의 6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시그니처는 523마력의 힘으로 험로에 이동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또한, 프리미엄 벤츠 세단의 고급 편의장치가 풀옵션으로 장착되어 최고의 캠핑카로 평가받았다.




특히, 차체 뒤쪽에 고급 스포츠카를 실을 수 있으며, 트럭의 캡을 대부분 남겨둬 좌우에 도어로 운전석 접근이 쉬운 게 특징이다. 

캠핑카에 탑재가 가능한 자동차 리스트로는 포르쉐 911, 미니쿠퍼, 메르세데스 SL 로드스터 등이 가능하다.


인테리어도 차체 크기와 공간적인 여유로움으로 풀사이즈의 주방과 소파, 침실 및 욕실 등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클래스A급에 걸맞는 고급소재의 호화로운 장식으로 실내를 꾸몄다. 




거실은 베이지 가죽소파가 설치되어 있고, 7명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을 갖췄다. 

다이닝룸과 주방은 그보다 적은 인원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나, 침실만큼은 킹사이즈 침대가 구비된 5성급 베드룸으로 제공한다. 시그니처 1200의 가격을 약 10억원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