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식초 한 방울의 기적, 식초가 건강에 좋은 이유 본문

Health and Medicine

식초 한 방울의 기적, 식초가 건강에 좋은 이유

D.EdiTor 2017. 8. 22. 01: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식초 한 방울의 기적, 여름 음식에 식초가 중요한 이유


 




여름철에는 고온 다습한 날씨와 폭염으로 인해 다양한 건강 이상 증상을 느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더위로 기력이 약화되는 무기력증, 식욕 감퇴가 있으며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상한 음식을 섭취해 생기는 식중독, 장염 등이 있다.입맛부터 음식까지 무더운 날씨로 여러 고민이 생기는 계절, 여름. 새콤달콤식초하나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다.


 

 



식초는 단순히 음식의 맛을 돋우는 조미료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알고 보면 여름철에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팔색조의 매력을 가진 식품이다. 새콤달콤식초가 여름철 어떻게 좋은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새콤달콤식초의 매력 1. 피로 회복 효과

식초에는 유기산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데, 이는 우리 몸의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특히 식초 속 시트르산은 젖산 생성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초는 간 기능에 관여하는 알부민 생성도 도와 간 기능 활성화 효과까지 있다.

 

  

새콤달콤식초의 매력 2. 입맛과 영양 살리는데 효과적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식욕 감퇴에는 식초가 효과적이다.새콤한 맛의 식초는 여러 요리에 더해지면 입맛을 돋궈줄 뿐 아니라, 피로와 스트레스로 저하된 소화 기능을 회복시키는 역할도 한다. 또한 칼슘과 미네랄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줘, 같은 영양소를 섭취하더라도 식초와 함께 먹으면 더 온전히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콤달콤식초의 매력 3. 식중독, 설사 등 예방

식초는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 걱정되는 식중독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식초에 풍부한 산 성분은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식품이 식중독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균으로부터상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식품뿐만 아니라 식초의 유기산은 우리 몸에 흡수되면 장내 유해균들의 제거를 도와 설사, 장염 등을 예방해주기도 한다.

 

 


새콤달콤식초의 매력 4. 매끈한 피부와 다이어트에 효과적

식초는 이미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하다. 식초 속 비타민C와 구연산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이뇨 작용을 도와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디톡스 효과도 있다. 또한 지방 축적을 막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내 지방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회춘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며 파로틴 분비를 촉진하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새콤달콤식초를 더하면 더 맛있는 여름 음식 BES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