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피아트크라이슬러-푸조,시트로엥 합병키로…세계 4위 자동차 회사 탄생 본문

T-REX Car Story/Car 시장&업계이야기

피아트크라이슬러-푸조,시트로엥 합병키로…세계 4위 자동차 회사 탄생

D.EdiTor 2019. 12. 19. 11:4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미국 합작 자동차회사인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프랑스 자동차 기업 푸조시트로엥(PSA)이 합병에 합의했다. 

합병이 완료되면 세계 4위의 거대 자동차 회사가 탄생하게 된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PSA 이사회와 FCA이사회는 이날 공동성명을 내고 "더 큰 규모와 신기술 투자 능력을 갖춘 선도적인 자동차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구속력 있는 합병 합의안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날 공동 회견문에서 지분 비율은 50 대 50으로서 PSA의 카를로스 타바레스가 합병 기업을 이끌고, FCA 회장인 존 엘칸이 이사회 의장을 맡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합병 기업의 명칭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합병으로 도요타, 폴크스바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에 이어 연간 870만대 생산 규모에 170억 유로(약 22조1천126억원)의 수익을 창출하는 자동차 기업이 또 하나 탄생했다.

양사는 성명에서 "합병으로 매년 37억 유로를 절감해 새로운 지속 가능한 자동차 산업에 투자할 것"이라며 "또 세계의 엄격한 배출 가스 기준도 맞추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자동차 플랫폼과 엔진, 신기술을 공유하는 동시에 구매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방침이다.

FCA와 PSA는 주주들의 승인과 규제 승인 등의 절차로 합병 완료까지 12~15개월 더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