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단박리뷰]메르세데스 벤츠의 미래 모빌리티 전기차_EQC 400 4MATIC 본문

T-REX Car Story/Car 시승기

[단박리뷰]메르세데스 벤츠의 미래 모빌리티 전기차_EQC 400 4MATIC

D.EdiTor 2019. 11. 15. 16:4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브랜드 인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에서 공개한 전기차 EQC 400. 

EQC 400은 중형SUV로 실크기는 폭, 높이, 전후방 트랙 및 휠베이스는 모두 GLC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동일한 플랫폼은 아니며, 내부에 들어간 최첨단 신기술, 새로운 서비스 및 제조 등 기존 메르세데스 벤츠 이상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모델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수전기차 더 뉴 400 4매틱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독창적인 내외관 디자인과 새로운 구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역동적인 퍼포먼스,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 뉴 EQC는 ‘진보적인 럭셔리(Progressive Luxury)’를 디자인 철학으로 삼고 아방가르드 스타일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는데, 외관은 쭉 뻗은 루프라인과 윈도우, 낮게 자리 잡은 웨이스트 라인, 후면부 쿠페형 루프 스포일러를 갖춰 SUV와 SUV 쿠페의 모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실제 모습을 처음으로 본 느낌은 멋지다라는 생각보다는 기존 메르세데스 벤츠 모델과는 이질감이 느껴져 약간 갸우뚱한 생각도 들었다. 소비자 반응이 그래서 더 궁금하다. 

대형 블랙 패널이 헤드램프와 그릴을 감싸고 있으며, 기본으로 장착되는 멀티빔(MULTIBEAM) LED 헤드램프의 내부는 하이 글로스 블랙 컬러를 적용했다. 

블랙 컬러 배경과 어우러진 푸른빛의 스트라이프, 블루 컬러가 적용된 멀티빔 레터링 등의 색상 조합은 진중한 무게감을 자아내며 EQ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실내는 벤츠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해 운전자에 중심을 둔 비대칭형으로 설계됐으며, 운전석에 EQ만의 디자인적 요소를 적용했다. 

특히, 열쇠 형태의 로즈 골드 컬러 루브르가 적용된 하이테크, 하이그로시 카세트 하우징의 평면형 송풍구는 EQ만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더 뉴 EQC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징이다. 

더 뉴 EQC는 벤츠의 지능화된 전기 모빌리티(Intelligent Electric Mobility)를 구현한 모델로, 차량 개발의 가장 기본이 되는 파워트레인 개발부터 운전자 주행 모드에 이르기까지 전기 구동 모델에 최적화된 기술을 두루 갖췄다.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Deutsche ACCUMOTIVE)’에서 생산한 최신 80 kWh 리튬 이온 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309 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불어 7.4 kW 용량의 온보드 차저(onboard charger)가 탑재돼 가정과 공공 충전소에서 완속(AC) 충전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 시 최대 110 kW의 출력으로 약 4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월박스(Mercedes-Benz Wallbox)를 이용하여 충전 시 가정용 220 볼트 소켓보다 속도가 약 3배 빠르다.

더 뉴 EQC는 차량의 전력 소비를 줄이고 역동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 차축과 뒤 차축의 전기 구동장치가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도록 설계됐다. 

앞 차축의 전기 모터는 저부하와 중간 부하 범위에서 최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는 반면 뒤 차축의 전기 모터는 역동성을 담당한다.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 마력, 최대 토크 78.0 kg.m를 발휘하며 시속 0에서 100km까지 5.1초 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드라이빙 모드는 안락한 주행을 돕는 ‘컴포트(COMFORT)’, 높은 효율과 낮은 배터리 소모에 중점을 둔 '에코(ECO)’, 최상의 반응성에 중점을 둔 ‘스포츠(SPORT)’, 개별 설정 주행을 지원하는 ‘인디비쥬얼’(INDIVIDUAL)’로 구성돼 있다. 

올해 12월까지 더 뉴 EQC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충전에 대한 불편함 없이 더 뉴 EQC를 즐길수 있도록 벤츠 홈 충전기 무료 설치 또는 공용 충전소에서 1년간 무제한 무료 충전이 가능한 선불 카드를 제공한다. 또한 ‘EQ 모빌리티(EQxMobility)’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벤츠 모델을 경험할 수도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 40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1억500만원이며, 벤츠 파이낸셜 서비스의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월 79만9000원이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