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좁은 골목 사거리 접촉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특별한 장치가 있다??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좁은 골목 사거리 접촉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특별한 장치가 있다??

D.EdiTor 2019. 1. 3. 15: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지만, 집 주변 좁은 골목길 또는 골목길 사거리에서 발생한 사고는 머릿속에 더 오래 남는다.

그 이유는 지리를 너무 잘 아는 곳에서 오는 자신감에서 온 사고에 대한 후회와 큰 사고가 아닌 작은 접촉사고가 많아 서로 조심만 했다면 피할 수 있는 사고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후회와 안타까움을 줄이기 위해 동네 골목길에 못 보던 장치가 설치되고 있다. 작은 불빛 하나로 접촉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장치.

이름하여 '차량 진입 안내등'

사람과 차량이 뒤섞여 이동하는 위험한 동네 골목길 사거리에 설치된 안내등은 운전자가 볼 수 없는 사각지대에 차량이 진입할 경우 불의 색깔이 바뀐다.

원리는 간단한다. 골목길 사거리 중앙에 십자가 모양의 안내등이 설치되어 있다. 

안내등은 평상시에는 초록색 불빛을 보이지만, 약 10~15m 거리에 차량이 진입하면 안내등의 색상이 붉은 색으로 바뀌며 주의신호를 준다.

안내등은 차량을 식별하는 거리에 사람이 지나갈 경우에는 불빛의 색상이 바뀌지 않아, 운전자가 불필요한 긴장을 하게 하지도 않는다. 

또한, 사람과 함께 이동하는 좁은 골목길 사거리의 경우 주간보다 야간에 차량 파악이 어려운데, 불빛의 가시성이 좋아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는 효과가 탁월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이유로 골목길 사거리에서 보기 어려운 좌우 도로의 차량진입을 불빛 색상으로 알려주는 안내등은 작은 접촉사고를 확실히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이제 골목길 사거리 운전 시에는 좌우 도로를 살핌과 동시에 전방 도로의 '차량 진입 안내등'의 불빛도 함께 본다면 골목길 접촉사고율은 줄어들지 않을까?

우리 동네 골목길 사거리를 지날 때에 '차량 진입 안내등'이 있는 지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