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경험으로 터득한 알면 도움되는 자동차 노하우 5가지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경험으로 터득한 알면 도움되는 자동차 노하우 5가지

D.EdiTor 2017. 9. 19. 03:5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정보와 상식은 넘쳐난다. 그 중에는 잘못된 정보와 상식으로 자동차를 망가트리기도 하고, 반대로 자동차에 대한 고민을 간단한 정보로 쉽게 해결하기도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자동차 팁 몇 가지를 공유하고자 한다.

1. 엔진오일 교체시기 아는 법



엔진의 오일 품질을 확인하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 
먼저, 시동을 켜 엔진을 5-10 분 동안 가열한다. 엔진 오일을 종이에 2방울 떨어트린다. 종이를 따뜻한 장소에 놓고 2 시간 정도 엔진오일이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그 후에 결과를 확인한다. 



① 기름을 떨어트린 곳을 중심으로 매끄럽게 퍼졌다면, 기름이 좋다는 의미다. 
② 떨어트린 기름을 중심으로 회색 또는 갈색으로 퍼졌다면, 오일이 더럽다는 의미다. 교체시기다. 
③ 종이에 금속 부품이 보이면 일부 내부 자동차 부품이 손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는 품질이 낮은 기름 사용으로 차에 손상이 가고 있다. 

2. 차체의 작은 흠집 없애는 법



자동차의 색상과 일치하는 매니큐어 톤을 찾는다.(매니큐어처럼 다양한 색상의 상품은 없다.) 스크래치 난 부분에 매니큐어를 발라준다. 매니큐어가 마른 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주변을 약간 긁어준다.



앞 유리가 돌과 같은 단단한 물체로 균열이 생겼다면, 투명 매니큐어를 활용하자. 균열에 3번 정도 발라주면, 균열이 더 커지지 않는다. 

3. 더운 날씨 주차 및 환기 요령



30도 이상의 더운 날씨에도 차량 내부 온도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올라간다. 그 중에 햇볕에 직접 노출된 스티어링휠(운전대)은 너무 뜨거워 잡기 어렵다. 이럴 땐 주차할 때, 스티어링휠을 180도 돌려서 주차를 하고 내리면, 바로 운전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더운 공기를 내보내는 방법은 앞문 중 하나를 연다. 다음 반대쪽 문을 10번 정도 부채질하듯 열고 닫는다. 이 방법은 차량 온도를 내려줄 뿐 아니라, 불쾌한 냄새도 없애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4. 눈부신 태양을 피하는 방법



이 방법은 비행기 파일럿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눈부신 태양에 눈이 멀지 않게 하기 위해, 아크릴판 한 장만 준비하면 된다. 

아크릴판은 정전기로 인해 유리창에 쉽게 부착되며, 태양빛과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5. 장시간 운전에 도움되는 식품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 운전자는 졸음과 사투를 벌이게 된다. 이 때, 커피와 같은 효과를 하는 것이 감귤류 과일이다. 그 중에서도 레몬이 효과가 가장 좋다. 레몬을 조금 잘라서 혀 아래에 놓으면, 잠깨는데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 긴 여행으로 멀리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월계수 잎을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월계수 잎은 보통 향신료로 사용되는데, 맛은 맵고 따뜻한 성질을 보인다. 

방법은 간단하다. 월계수 잎을 혀 밑에만 잎을 두면 된다. 그러면, 위장과 신경계를 완화시키는 효과로 멀미를 줄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