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고객 찾아 삼만리' 전시장 밖으로 나오는 자동차 브랜드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고객 찾아 삼만리' 전시장 밖으로 나오는 자동차 브랜드

D.EdiTor 2017. 8. 30. 00: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찾아와서 차를 봐주길 기다리는 시대는 지났다. 고객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갈 준비가 되어 있는 자동차 브랜드들의 전시장 탈출기가 시작됐다.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백화점으로, 마트로, 종합유통매장으로 자동차전시장과 팝업스토어를 열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동차 전시장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오픈된 공간으로 확장한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BMW] ‘BMW-MINI 시티 라운지-스타필드고양 (8/18~8/31)
 새 전시장은 멀티미디어를 통해 두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특화 전시장으로, 국내에는 하남 스타필드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영업망이다. 대형 복합 쇼핑몰 내 입점으로 소비자 접근성이 확대됐으며 브랜드별 제품 시승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직접 착용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



전시장 면적은 700.72㎡로 BMW 6대, MINI 4대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이 전시된다. MINI 고성능 서브 브랜드 JCW 존에는 뉴 MINI JCW 모델 2대를 특별 전시했다. BMW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즈용 전용 라운지에는 VIP 고객들을 위한 상담도 진행한다.



[푸조] ‘New SUV 푸조’ 팝업스토어-스타필드하남 (8/18~8/31)
‘New SUV 푸조 팝업스토어 기존의 베스트 셀링 모델 2008 SUV 최근 국내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New 푸조 3008 SUV, 그리고 하반기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New 푸조 5008 SUV  SUV 중심으로 라인업을 개편하고 있는 푸조의 다양한 매력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New SUV 푸조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하남 1 몰리스아트리움에 위치해 있으며, 10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전시 모델은 2대로 푸조 2008 SUV New 푸조 3008 SUV이다라운지 내에 별도의 상담존을 마련영업사원으로부터 친절한 상담을 받아   있다시승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야외 주차장에서 직접 시승할  있는 기회도 제공해 고객 체험의 폭을 넓혔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방문객들  푸조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안드로이드 혹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을 증정한다주말에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푸조 키링과 마스크   다양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8 18()부터 31()) 
 


[마세라티] ‘마세라티 르반떼 특별 전시’ - 스타필드하남 쇼룸 (8/21~9/3)
마세라티 쇼룸 특유의 이탈리안 감성과 분위기를 고스란히 옮겨놓은 ‘르반떼 쇼룸’에서는 마세라티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르반떼를 보다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 고객들은 전문 직원의 안내를 통해 자세한 차량 소개 및 계약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르반떼 차량을 시승해 볼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 1층 중앙 아트리움에 위치한  ‘르반떼 쇼룸’에서는 오픈 기념 이벤트와 다양한 선물 증정도 진행한다. 르반떼 쇼룸 인증샷을 촬영하여 개인 인스타그램에 #마세라티로드쇼 #마세라티 #르반떼 해쉬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현장 상담이나 시승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볼보] ‘메이드 바이 스웨덴’ 브랜드 팝업스토어 – 부산 센텀시티/해운대이천/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등
볼보 브랜드는 팝업스토어인 '메이드 바이 스웨덴을 운영했다. 지난 4월부터 서울/부산 해운대 등 전국 주요 명소와 대형 쇼핑몰을 순회하며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해왔다.



피서철을 맞아 8월 1일부터 9일까지 해운대 해수욕장 진입로 앞에서, 8월9일부터 15일까지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해운대 팝업스토어는 해수욕장 방문객의 편의를 고려해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오픈했다. 



팝업 스토어에는 플래그십 모델인 '더 뉴 크로스 컨트리', '더 뉴 S90' 와 ‘올 뉴 XC90’ 차량이 전시돼 체험과 상담, 원하는 차종의 시승 신청도 가능하다. 또, 다양한 볼보 라이프스타일 컬렉션과 차량 액세서리도 전시, 판매했으며, 볼보자동차의 정품 액세서리와 미니 모델카 등을 뽑을 수 있는 장난감 기계를 설치해  재미와 즐거움까지 선사했다. 

하반기에도 
여의도 IFC잠실 롯데월드몰 등 지역을 더욱 확대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쎄미시스코초소형 전기차 D2 ‘SMART EV 판매부스’ –스타필드 고양점 예약판매 부스 
전기차 완성차 중소기업인 쎄미시스코는 이마트 하남점에 이어 스타필드 고양점에서도 초소형 전기차 'D2'를 예약 판매했다.

D2는 유럽형으로 설계된 중국산 초소형 전기차로 일반 차량처럼 냉난방 공조시스템과 밀폐형 도어(3도어)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1회 충전으로 100㎞ 이상 주행 가능하다.



지난해 유럽과 중국에서 2만 여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D2는 올해 상반기에만 1만8000여대 가량 팔렸다. D2 국내 판매가격은 2200만원 수준으로 초소형 전기차로 분류돼 국고 보조금 578만원과 지자체 보조금을 합하면 1272만~1622만원 수준에 구매 가능하다.